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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프트웨어 아키텍처 - 아키텍처 속성
재사용성 : 다른 목ㅈ거으로 사용하기 용이하다.
신뢰성
무결성 : 인가된 사용자만
사용 용이성 :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 (학습성 아님 주의)
3R
역공학 : 기존 코드를 활용하여 사용
재사용 : 다른 기기에도 모듈하하여 사용
재공학 : 유지보수의 생산성
아키텍처 패턴 : 재사용가능한 해결책
계층화 패턴 : n-티어 / 7계층, 4계층
클라이언트 - 서버 패턴 : 다수의 클라이언트와 하나의 서버
- 서로 주고 받고 클라이언트에서도 연산 및 처리
마스터- 슬레이트 패턴 : 마스터 컴포넌트가 동등한 구조의 슬레이브 컴포넌트로 작업을 분산
- 단순 입력 출력만 가능
파이프-필터 : 데이터 스트림 생성 및 처리
- 유닉스 쉥 처리
브로커 패턴
- 분산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패턴
- 원격 서비스를 통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통신 조절
피어투피어 패턴
- 각 컴포넌트 간에 서비를 주고 받는 패턴
- 서로 주고 받음
이벤트 - 버스 패턴
- 이벤트 버스를 통해 특정 채널로 메시지 발생
- 알림 서비스
모델뷰컨트롤러 페턴(MVC)
- 3개의 각 컴포넌트는 각자의 역할을 가지고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
- 사용자가 보는 관점이지만 개발에 관련된 것
- 저장 (모델), 저장(컨트롤러), 표현(뷰)
- 모델 : 도메인의 기능과 자료를 저장하고 보관
- 일반적인 웹 서비스 개발 패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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